통역
통역의 종류
동시통역
동시통역은 국제회의, 세미나, 심포지엄, 워크샵 등에 적합한 통역방식입니다. 발표자의 말을 통역사가 동시에 해당 언어로 통역하는 방식이며 동시, 순차, 수행 등
모든 종류의 통역을 자유자재로 해낼 수 있어 통역의 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많은 정보량을 처리할 수 있고, 시차 없이 통역이 진행되어 시간의 효율성이 극대화 된다는 것입니다.
순차통역
순차통역은 기자회견, 정상회담, 강연회, 인터뷰, 프레젠테이션 등에 적합한 통역방식입니다. 연사가 일정부분 연설 직후 통역사가 자신이 연설하듯 일인칭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회의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어지는 단점이 있으나, 참가자의 수가 적은 회의 대부분이 순차통역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니스 통역
전문성이 필요한 기관, 대기업, 연구소 통역에 적합한 통역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한국 업체와 외국 바이어간의 거래에서 상담 물품 혹은 계약 및 수주 관련하여 원활한 대화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기에, 기업의 세계화, 국제화 경향에 맞춰 기업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통역입니다.
수행통역
해외국빈이 방문 시 주로 행해지는 통역방식중의 하나로 보통 기업체에서는 바이어 상담이나, 해외의 산업사찰 등에 많이 사용되는 통역방식입니다.
국빈과 함께 동행하며 미팅뿐만 아니라 가이드 역할 등을 수행하며,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정확하면서도 간결하게 통역하는 것이 포인트며 단순한 가이드
통역이 아니라 장소와 때에 따른 매너를 갖춘 통역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